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및 과태료

과태료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및 과태료 

운전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신호위반을 할때가 있는데요. 자신도 모르게 신호위반을 해서 카메라가 어디에 찍혔는지 불안한 마음이 든다면 신호위반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방법과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PC버전

한번쯤 운전하다가 본인 의도와는 다르게 신호 위반을 한적이 있는데요. 운전을 하시다보면 한번쯤 일어날법 합니다. 이럴때는 이파인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를 통해서 본인이 신호위반을 했는지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신호위반을 실시간으로 조회하시려면 경찰청민원24이파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메인 화면에 있는 '최근 무인단속' 내역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하시면 간편하게 실시간 신호위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내역이 있다면 실시간 조회로 미납범칙금,미납과태료,기납 과태료, 기납 범칙금등을 손쉽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의 경우 무인단속 장비나 캠코터 장비로 단속된 조회가 되고 사전통지 1차 기간 내의 미남과태료도 조회가 됩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모바일버전

이파인 모바일 앱을 다운받은 후 설치하신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메인 화면에 '최근 무인단속내역'에 들어가시면 PC에서와 같이 간편하게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과태료 진행 절차는?

과태료 진행 절차의 경우  사전통지기간 - 1차 과태료 -  2차과태료 -  압류로 진행 됩니다. 2차 과태료서부터는 3%가산금과 1.2% 중가산금이 붙게 되고 최대 75% 가산금까지도 붙게 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신호위반 과태료는 일반도로 기준으로 승용차는7만원 , 승합자동차는 8만원, 이륜자동차는 5만원 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리만 자동차는 6만원이 추가되며 이륜차는 3만원추가 됩니다.

신호위반 전화로 조회하는방법

인터넷으로 조회하기가 번거롭고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전화로도 신호위반 조회가

가능한데요 182번을 이용하시면 상담원과 통화하여 위반내역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2021.05.22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전기차 충전비용 총정리

2021.06.02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음주운전처벌기준 및 벌금은?

2021.06.03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타이어의 종류와 타이어교체시기 수명연장방법까지!

2021.06.08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