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우리가 치킨이나 맛있는 간식을 먹으면 강아지들이 꼬리를 흔들며 불쌍한 눈빛으로 한입만 하는 애처로운 눈빛을 많이 보셨을거에요. 그럴때마다 안쓰럽고 난감하지만 사람이 먹으면 괜찮지만 개들이 먹으면 탈이 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과일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지만 몇몇 음식들은 심지어 반려견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반려견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의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1.초콜릿

달콤한 초콜릿은 개들에게 아주아주 위험한 음식입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게되면 구토를 유발하며 설사,불규칙적인 심장박동을 가져옵니다. 개의 몸무게 1kg 기준으로 카카오 28g만 먹어도 치사율이 50%입니다.

2.포도

포도 또한 개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 포도에는 개의 신장을 망가트리는 독소가 들어 있어 조금이라도 섭취하게 되면 급성신부전, 구토, 설사,식욕감퇴, 콩팥손상 등을 일으킵니다. 심각한경우 3-4시간안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나,레드베리 등 다 포함됩니다. 건포도 도안됩니다. 한예로는 식빵에든 건포도를 먹고 실려온 개도 있었다고 합니다.

3.양파,마늘

사람에게는 몸에 좋은 양파와 마늘이지만 개에게는 안좋습니다. 강아지들은 양파와 마늘을 먹게 되면 적혈구 약화, 간손상,빈혈, 심장마비 등을 일으킵니다. 특히 양파는 치명적으로 생양파, 조리된 양파 모두 피해야 합니다. 마늘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개가 먹게되면 소변이 붉은색을 띠게됩니다.

4.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씨와 껍질에는 퍼신이라는 개에게 해로운 성분이 들어 있어 제대로 익지 않은 과육 부분에도 약한 독성이 함유돼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우유 및 유제품

개에게는 락타아제라고 불리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우유나 우유로 만든 유제품을 개에게 주면 설사와 같은 소화기관 문제를 일으 킬 수있습니다. 개에게는 유당이 제거된 제품이 아니면 주지말아야 합니다.

6.뼈와 날고기

흔히 개는 뼈다귀를 좋아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사실 개에게는 뼈다귀가 위험한 음식입니다. 익힌 뼈는 잘 부서져 소화기관에 상처를 줄 수도 있고 숨을 질식 시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치킨 등 닭의 뼈는 얇고 뾰족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날고기를 그대로 먹을 경우 대장균과 살모네랄균 등에 감염될 위험이 있어 강아지에게 고기를 주고 싶을땐 살점만 발라내주는것이 좋습니다.

7.마른오징어나 쥐포등 건어물류

개가 마른오징어 등을 씹지 않고 많은 양을 삼키게 되면 체내 수분으로 인해 급격히 불어나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장을 막아 장폐색을 유발합니다.

8.자일리톨이 함유된 식품

자일리톨은 충치 예방,설탕대용 등으로 유용하지만 개가 섭취시 췌장에서 인슐린이 과다생성되어 급격한 저혈당을 유발하게 되어심하면 간손상 까지 올 수 있으므로 섭취시 바로 동물병원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자일리톨이 포함된 대표적인 제품은 껌이지만 무치약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0.08.30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강아지 이빨 나는 시기 강아지 치아나는시기 알아보기

2020.08.3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강아지 발바닥 습진 관리와 원인 알아보아요~

2020.09.27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강아지 털갈이시기 와 관리방법

2020.10.06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강아지 산책 시기 및 강아지 산책시 주의사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