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간 지연인출제도 잊고 있었네요..

안녕하세요 물레방아토끼 입니다.
오늘은 30분간 지연인출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하는데요.
제가 며칠전 있었던 일 입니다. 30분간 지연인출에 대해 잊고 살았던지라
제통장에 입금해야할 일이 있어서 통장에 돈을 입금하고 
3만원정도 현금을 빼야하는 일이 있었어요. 

 

입금시간을 30분이 지나지도 않고 3만원을 빼려고 하니
ATM 기기에서 30분간 인출이 제한됐다고 종이가 나오고 돈이
출금이 되지 않았어요 혹시 저처럼 까먹고 사시는분이나
아직 모르는분들이 혹시나 있을까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30분간 지연인출제도

지연인출제도란 100만원 이상 입금된 통장에서
ATM(자동화기기)를 통해 이체 및 인출을 하는 경우 30분 동안
이체 및 인출이 되지 않는것 을 말합니다.

30분간 지연인출 제도를 시작한것은

2012년 6월 26일 부터 시행한 제도 이며 금융회사 및 은행이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위해 생겨난 제도 입니다.
벌써 8년전이네요~

 


아~~항상 카드로만 살다보니 오랜만에 돈을 인출하다가...
잊고 살았네요 

저처럼 잊지말고 은행업무 보실때 불편함 없으시길 바라며 ㅎㅎ

그럼이만~불금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