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연비올리는방법 및 관리꿀팁

자동차연비올리는방법 및 관리꿀팁

1. 차량 전면부의 이물질은 물로 제거 

장거리 운전을 하다 보면 헤드램프나 번호판 등 차량 전면부에 벌레 잔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때 급한 마음에 물티슈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는 차량 도장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티슈의 화학물질 때문에 물로 닦아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창문 유리나 차체에 붙어 있는 스티커나 이물질 등은 전용  제거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하지만 구하기 힘들 때는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뿌린 후 천천히 떼어내도 흠집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세차는 신차 구입 후 3개월 이후부터 

자동차 도장 표면이 완벽하게 말라 자리 잡기 위해서는 적어도  3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은 세차에 극히 신중해야 하며 특히나 기계로 하는 세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세차의 장비들도 극세사를 쓰기도 하지만 그래도 도장이  손상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광택 작업은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지나고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신호대기 때 기어 중립은 금물 

연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신호대기 때 기어를 중립에 두는 운전자가 많은데, 이에 대해서는 아직도 논쟁이 한창입니다.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어를 중립에 두면 D에 둘 때다 22% 이상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차량에서는 61%라는 놀라운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모두 3분 이상 장시간 정차 시를 이야기하는 것 기어 변속을 자주 하면 변속기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3분 이상 정차할 시에는 중립에 놓되 이 하에는 운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창문 열기로 연비 줄이기 

에어컨을 켜지 않고 창문을 열고 다니면 연비에 좋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이런 속설은 반만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왜냐하면, 창문을 내리고 주행하면 공기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연비가 나빠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해결책은 도심에서 30마일 이하로 주행할 땐  창문을 열고 다니고 고속 주행할 때는 에어컨을 켜는 것이 좋습니다.  덧붙여 연료탱크를 반만 채우고 다니는 것으로 연비를 좋게 만드는 것은 크게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연료탱크를 반만 채웠을 때 연비개선은 1% 내외로 실질적 효과가 없는 수준입니다.

5. 실내 완벽히 청소하는 방법 

자동차 실내 청소를 할 때 가장 큰 대원칙은 천장-대시보드-시트-매트 순으로 청소해야합니다. 매트를 가장 마지막 으로 청소해야 바닥으로 떨어진 먼지들을 한 번에 치우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 특히 신경써야 할 곳은 대시보드나 스티어링 휠 같이 사람 손이 많이 타는 곳인데, 먼저 마른 타올로 닦아 먼지를 털어내고 이후에 물티슈를 닦아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6. 매니큐어 이용하기 

차체에 난 조그만 흠집은 수리를 맡길 필요 없이 매니큐어로 해결 가능합니다. 또 차 색깔과 같은 매니큐어를 바른 뒤 마르고 나면 광택 내기로 마무리합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티가 안 날 정도의 흠집수리가 가능합니다. 금이 간 앞 유리도 매니큐어로 응급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유리에 금이 갔을 경우 금이 쩍쩍 벌어질 수도 있는 만큼 응급조치가 필수인데 투명 매니큐어를 두세 겹 겹쳐 바르면 파손된 부위가 커지는 것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르게 수리를 맡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021.06.03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타이어의 종류와 타이어교체시기 수명연장방법까지!

2021.06.06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과태료 기준

2021.07.01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및 과태료

2021.07.18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여름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수치는 얼마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