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 몇가지 꿀팁:)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  몇가지 꿀팁:) 

안녕하세요 물레방아토끼 입니다:)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에 대해 몇가지 포스팅 할까 하는데요

이글을 쓰는이유는 제가 노트북산지는 몇달 안됐는데  노트북을 잘 쓰고 싶어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을 가져왔네요 ㅎㅎㅎ 제가 컴맹이라 좀 미흡한점 봐주시고~~ㅎㅎ  더 아시는거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  - 배터리가 0% 될때까지 쓰지 않는다.

노트북을 사용할때 뱉리가 0% 될때까지 쓰지 않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노트북 배터리가 리튬 이온 전지로 들어가면 완전 배터리가 0%가 사용하는건 좋지 않으며 배터리 20% 정도가 됐을때  충전을 해주는것이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지 않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 반대로 배터리를 과도하게 충전하는 습관도 열을 발생시켜 좋지 않다고 합니다.

2.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 - 통풍을 잘시켜야 한다.

노트북은 열에 약해 통풍을 잘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노트북 하단에 통풍구라는것이 있는데
노트북 위에 이불이나 담요 같은것을 올려두고  통풍구를 막게 된다면 노트북 열이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아 pc에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3.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 - LCD 화면 밝기 조절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 방법중 하나는 LCD 화면 밝기를 조절하면 노트북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음악들을때나 파일을 받을땐 LCD를 꺼두고 사용하면 노트북 사용
시간을 많이 늘릴 수 있습니다.

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무선 인터넷 기능을 끄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20% 이상이 감소 된다고 하니 인터넷을 굳이 사용하지 않으면 무선 인터넷을 꺼두고
노트북을 사용하시는것이 좋겠네요.

 

4.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  - 6개월에 한번씩 먼지제거를 한다.

노트북 내부에는 컴퓨터 발열을 식혀주는 쿨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쿨러가 돌아가면서 먼지가 노트북 내부에 쌓이게 되는데 오랜기간 동안 먼지를  방치하게 된다면 먼지로 인해 발열이 제대로 식혀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노트북 성능이 떨어지게 되고 심할 경우 노트북 부품은 열에 의해  타버려 나중에 어마무시한 수리비용으로 크게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3개월~6개월에 한번씩 수리센터에 가서 노트북 먼지 제거를 받아  노트북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 입니다. 노트북을 잘 다루는분들은 손수 먼지제거를 하시지만, 저 처럼 컴맹 인분들은+_+ 잘못하다가 노트북을  저 세상을 보낼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세요

 

 

2019.10.12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카카오톡 방장 변경 하는 방법!

2020.07.20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1인가구임대주택 종류 3가지

2020.01.27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하는방법(갤럭시 9플러스 폰 사용자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