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냥고양이 다이어트 방법은?

뚱냥고양이 다이어트 방법은?

우리집 뚱냥 고양이 마냥 귀엽지만 비만 고양이는 당뇨병,지방간, 심장병,비뇨기질환,골격 및 관절이상

등 질병에 걸리기가 쉬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가 비만이라면 꼭 다이어트를 시켜줘야 합니다.

뚱냥 고양이 다이어트 방법 같이 알아보시지요~

 


우선 우리 고양이 비만 확인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뭐 딱 봐도 우리 고양이는 뚱냥이다

할 수 있는 고양이가아니라 좀 통통한것 같은데 애매하다면?

 

- 얼굴이 좀 커졌거나 동그래졌음

 

- 목이 좀 두꺼워졌다


- 갈비뼈 부분을 만졌는데 쉽게 만져지지 않는다

- 허리 아래쪽이 목부터 앞다리까지 부위보다 더 두꺼움

이정도의 간단한 자가진단 체크로 고양이 비만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고양이 비만의 원인과  뚱냥고양이 다이어트 방법 

- 운동부족 & 운동량 늘려주기

동물이나 사람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반려묘도 운동량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면 운동부족으로 뚱냥이가 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캣타워나 사냥놀이 등으로 고양이가 활동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운동부족은 비만 고영이를 만들기도 하지만,운동을 시켜준다면 고양이의 스트레스도 날려줍니다. 

또 만약 엄청난 뚱냥이라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 물속에서 걷기 운동 시키기도 좋은 방법입니다.
체중 감량을 체크하면서 고양이가 다이어트를 포기 하지 않도록 평소 좋아하던 간식을 주면서 격려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 과식 & 적절한 양에 맞게 급여 하기

고양이에게 사료나 간식 급여량을 조절하지 못할 경우 우리 고양이에게 뚱냥이로 변신하게 도와주시는 꼴 이랍니다.ㅠ.ㅠ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의 나이 와 몸무게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에 맞게 급여를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요즘에는 고양이 자동 급식기도 잘 나와있으므로 이런 급식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 나이로 인하여

고양이도 나이가 들면 기초 대사량이 현저하게 줄어드는데요 고양이 나이는 7세 이상부터 칼로리 소모가 어려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의 사료나 간식은 최대한 피해주는것이 좋으며 식단조절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양이 비만의 원인은 중성화수술, 운동부족, 기호성에 따른 식품 지급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며 중성화 수술의 경우 성호르몬 감소, 식욕 증가와 함께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비만을 유발합니다.

2020/09/17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가 하악질 하는 이유 원인은?

2020/09/1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가 무는이유 뭘까냥?

2020/09/1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감기증상(고양이감기증세) 와 고양이 감기 예방법

2020/09/09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채터링 하는이유 고양이 채터링이란?

2020/09/03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에이즈에 대해 알아보기

2020/09/02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턱드름 원인 과 관리방법

2020/09/0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침흘림 그 이유와 대처법

2020/08/30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변비 증상과 원인 어떤 이유가 있을까냥?

2020/08/29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스크래쳐 하는이유 뭘까냥?

2020/08/28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복막염 증상과 원인 알아보아요

2020/08/25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갑상선기능 항진증 혹시 우리고양이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