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토하는이유 어떤원인이?

고양이가 토하는이유 어떤원인이?

우리 고양이가 갑자기 잘놀다가 토를 하게 되면 놀랄때가 있는데요 

아니면 고양이가 자주 토를 한다면 혹시 어디가 아픈걸까? 

라는 여러가지 생각으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겁니다. 

고양이가 토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어떤 원인으로  토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고양이가 헤어볼을 토하는 경우

고양이들은 그루밍이라는것을 하며 털을 정리하는 행동을 하는데요
혀로 털을 정리하면서 털을 삼키고나서 대부분 털을 소화하거나 변으로 나오거나 하는데 

하지만 종종 털뭉치가 크면 고양이가 스스로 뱉어내서 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토를 했는데 털뭉치가 함께 나온다면 바로 이러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고양이들에게 보이는 자연스러운 현상 이므로 집사님들은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2.과식을 했을 경우

고양이가 식탐이 많거나 과식을 햇을 경우 먹은것들을 다 개워내어 토출을 하는 고양이도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소화가 쉽지 않아토하는 케이스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고양이가 급하게 먹는다면 옆에서 훈육을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3.이물질 섭취

고양이가 이물질을 섭취하면 위장쪽이 막히게 되어 급성위장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급성위장염에 걸리면 평소보다 침을 많이 흘리게 되고 또는 거품과 음식들이 섞인 상태로 토를

하게 될 수 있는데요 만약에 토를 하면서 이물질이 나온상태라면 크게 이상이 생기지 않지만 고양이가 통증이 심하거나 상태가 좋지 않으면 곧바로 동물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4.췌장염 증상

고양이 췌장염은 노령묘냐 비만고양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급성췌장염이든 만성이든 증상이 나타날 경우 꼭 동물 병원을 데려가야하는데요
고양이 췌장염 증상은 체중이 감소, 불안정호흡,식욕부진, 탈수증상 등이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을 보이면서 복통을 호소 할 경우 진통제를 사용하여 구토를 하지 않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5.백혈구 감소증 주의

고양이가 토하는이유 중 하나 백혈구 감소 증 이유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좀 심각할 수 있는데요
백혈구 감소증에 걸리게 되면 잦은구토와 발열증상, 설사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입냄새가 심하고 고양이가 움직이는게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면 백혈구 감소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백혈구 감소증은 서둘러서 치료를 해야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빨리 동물병원에 데려가셔야 합니다.

 

 

2020/09/18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뚱냥고양이 다이어트 방법은?

2020/09/17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가 하악질 하는 이유 원인은?

2020/09/1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가 무는이유 뭘까냥?

2020/09/1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감기증상(고양이감기증세) 와 고양이 감기 예방법

2020/09/09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채터링 하는이유 고양이 채터링이란?

2020/09/03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에이즈에 대해 알아보기

2020/09/02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턱드름 원인 과 관리방법

2020/09/01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침흘림 그 이유와 대처법

2020/08/30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변비 증상과 원인 어떤 이유가 있을까냥?

2020/08/29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스크래쳐 하는이유 뭘까냥?

2020/08/28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복막염 증상과 원인 알아보아요

2020/08/28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고양이 그르렁 소리 내는 이유는 뭘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