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의 종류와 타이어교체시기 수명연장방법까지!

 타이어교체시기

타이어의 종류와 타이어교체시기 수명연장방법까지! 

자동차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타이어 인데요 타이어는 자동차 사고와 직결 되는 문제로 항상 신경을 잘 써주셔야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5.26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 오토바이 면허 종류

2020.09.14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포트홀 신고 보상 및 대처방법

2021.04.21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및 적립

2021.06.02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음주운전처벌기준 및 벌금은?

 타이어교체시기

타이어의 종류는?

자동차에서 타이어는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합니다. 타이어의 사고와 직결되는 문제로 항상 신경을 잘 써주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어포먼스

하이어포먼스 타이어는 스포츠카나 또는 고급세단에서 사용하며 타이어로 고속시 안정감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비가 온 다음날 젖은 노면에서 고속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이어포먼스 슬릭타이어

레이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타이어 인데요 고성능 차량에서 많이 사용 되고 있는 타이어 입니다.

로드타이어

로드타이어 차량의 경우 하이어포먼스 타이어보다는 접지력이 떨어지는데요 하지만 내구성은 튼튼하고 좋아 일반 자동차에서 주로 사용 됩니다.

사계절 타이어

비포장 도로나 눈길 등에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타이어교체시기

타이어 교체주기는?

타이어 교체주기는 정확하게 정답은 없는데요 하지만 보통 주행거리 4만km 에서 5만 km에 한번씩 교체하는것이 좋습니다 2만km 일때 앞뒤바퀴 위치를 교체를 해주는것도 타이어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는데요

교체주기를 놓치게 될 경우 타이어 마모도 상당히 고무 재질이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고속 주행시 갑작스럽게 타이어가 찢어지게 될 수 있으며,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아도 내부에서 균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타이어 제조 일자는 타이어 옆면에 적혀 있으니 확인 후 교체하시면 됩니다.

 타이어교체시기

타이어 교체주기 셀프 확인 하는방법

이방법은 아시는분들은 많이 아는 방법 입니다. 백원짜리 동전을 홈에 끼워서 확인 하는 방법으로 동전이 거의 숨겨기지 않는 다면 바로 타이어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주기적으로 체크를 하신다면 타이어 교체시기가 어느정도 인지 감이 잡히 실겁니다.

타이어 수명연장 시키는 방법

1.적정 공기압 유지시키기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은 타이어가 제기능을 온전하게 발휘 하고 있는지가 기본 조건 입니다. 적정 공기압의 유지는 상차의 승차감과 연비를 높여주며 타이어 수명도 연장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항상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 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타이어의 무거운 짐을 덜어내기

자동차는 중량에 따라 타이어의 마모가 빨라지게 됩니다. 또한 연비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트렁크 등 차량내에 불필요한 짐들을 덜어낸다면 타이어의 수명과 연비 상승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급발진과 급제동 줄여주기

운행 중 급발진과 급제동 타이어의 수명을 감소시키는 원인 중 하나 인데요 급발진과 급정지는 타이어의 변형과 손상 또한 마모가 빨라지게 되는데요 타이어의 수명도 빨라지게 되지만 안전운전을 위해서라도 가급적이면 급발진과 급제동을 줄이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타이어교체시기

햇빛을 최대한 피하기

직사광선 타이어는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가능하다면 햇빛을 피하고 그늘진곳이나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의 관리는 차량 안전과 직결 되니 꼭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2021.03.28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자전거 음주운전 벌금 및 처벌 기준

2021.06.02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은?

2021.06.06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과태료 기준

2021.07.01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및 과태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