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실내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아직 6월이지만 벌써 더운 여름이라 에어컨을 키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작년 여름 이후로 한동안 에어컨을 쓰지 않아서 바로 사용하기도 힘들고 여러가지 세균들이 에어컨에 쌓여 있을거에요.

에어컨을 사용하기전 꼭 깨끗하게 청소한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과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해주기

에어컨에는 필터가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먼지를 걸러내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은 에어컨 코드를 뽑은 뒤에 커버를 열어 필터를 분리해 줍니다.

필터 주변에 나와있는 먼지를 청소한다고 하여도 먼지가 남아 있기 때문에 물청소는 꼭 필수 입니다.

에어컨 필터 물청소는 뜨거운물에 베이킹소다를 첨가한 후에 30분정도 담가 둡니다.

흐르는 물에 손으로 살살 씻겨주시면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필터가 깨끗해야 냉방 효율도 높아지니 꼭 필터 청소는 필수라는점 잊지마세요!

필처 청소를 또 자주 하면 좋은점은 에어컨을 평소처럼 똑같이 틀어도 전기요금도 20% 이상

절약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청소해주기

에어컨 필터 청소는 물론 실외기 청소도 중요 합니다.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입구 먼지와 흡입구 주변으로 주방용 중성세제와 물을 1:3 비율을 섞어주고 물걸레로 잘닦아준 뒤 마른 걸레로 습기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에어컨 너무 낮은 온도로 장시간 가동시키지 않는방법

에어컨을 가동 시킬때 너무 낮은 온도에서 오랜시간 에어컨을 틀게 되면 습기로 인해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날개에 곰팡이들이 피어난 모습을 보면 얼마나 끔찍할까요. 그러니 꼭 낮은 온도에서 계속 틀지 않는것이 좋고 적정 온도에서 틀다가 서서히 온도를 높여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풍으로 틀다가 집안에 온도가 내려간다면 서서히 온도를 높여주면 에어컨에서 냄새도

안나고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다는점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컨의 송풍기능 활용하기

에어컨을 오랫동안 사용하였다면 에어컨의 내부에 습기가 많이 차게 되는데요. 이런 습기를 건조시켜주지 않는다면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풍기능을 사용하셔서 에어컨의 내부를 잘 건조시켜주시는것이 좋으며 최소 30분정도는 송풍을 틀어주는것이 잘 건조가 됩니다.

 

에어컨에 모델마다 자동건조 기능이 있는것도 있지만 자동건조 작동시 해동시간이 너무 짧아서 완전히 건조되지도 않는 상태에서 에어컨을 반복적으로 사용한다면 냄새 유발을 막기는 힘듭니다.

 

송풍기능이 없는 에어컨 모델의 경우 에어컨 온도를 30도로 설정 하신 후에 가동을 시켜줍니다.

30도로 설정한 후 에어컨을 가동시킨다면 선풍기 날개가 돌아가는것처럼 팬기능만 작동되고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주어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는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0도로 설정 후에 에어컨을 탄다고 따뜻한 바람은 나오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니 에어컨을 다 사용하셨다면 마지막에는 30도로 에어컨을 가동시킨 후 끄는 방법이나

송풍기능을 이용하여 습기로 인해 에어컨 곰팡이 냄새 방지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없애는 방법

장마철 빨래 냄새없애는 방법 올해 여름 장마는 6월 하순 22일이나 23일 사이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벌써 장마라니 달갑지가 않는데요! 장마철에는 빨래가 잘 말리지도 않고 집안도 꿉꿉해서

7777777cute.tistory.com

 

선풍기 날개3개짜리와5개짜리차이점 3가지

선풍기 날개3개짜리와5개짜리차이점 3가지 여름에는 선풍기가 없으면 안되는 존재 인데요 아무리 에어컨을 튼다고 해도 전기세부담,냉방병 등 이유로 선풍기를 좀 더 이용하는것 같아

7777777cute.tistory.com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잘익은 수박 고르는 방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잘익은 수박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수박은 7~8월의 계절이지만 날이 더워지니 벌써부터 수박을 찾는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이왕이 면 맛있는 수박을 구매해서 먹

7777777cute.tistory.com

 

에어컨 청소하는 법과 에어컨청소를 해야하는이유

에어컨 청소하는 법과 에어컨청소를 해야하는이유 벌써 5월말이네요 날씨가 아리까리 하지만 올 여름은 엄청나게 덥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지난주에는 서울은 26도 대전이나 대구는 28도

7777777cut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