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동사무소 점심시간 몇시까지?

동사무소 업무시간 동사무소 점심시간 몇시까지?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보통 평일 오전9시 부터 ~ 오후6시까지 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대체공휴일, 빨간날은 다 쉽니다. 하지만 근로자의 날에는 동사무소는 정상영업 합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토요일 오전 업무를 보는 주민센터가 있다고 하니 검색을 하셔서 전화연결후 확인해보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동사무소 점심시간 

동사무소 점심시간은 12시 ~ 1시까지


​동사무소 주민센터 지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12시~ 13시 직원분들이 교대를 식사를 하지만 직원분들이 적어 점심시간에 업무보시기가 힘드실 수 있으니 가능하시면 점심시간 외 시간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무인민원 발급기 이용 TIP 

무인민원 발급기는 반드시 동사무소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주민센터말고도 지역 곳곳에 무인민원 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으니 집의 가까운곳에 무인기 위치를 확인하셔서 민원서류 발급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간단한 서류업무라면?

간단한 서류업무라면 민원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민원 24에 접속하셔서 원하시는 서류를 신청하시고 전용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동사무소 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시에서 하실때는 무료이며 무인발급기는 유료 입니다.


​동사무소를 가실때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여권,면허증 모두 가능 

 

공공임대아파트 자격조건 신청방법

개인파산신청 자격 및 개인파산 신청방법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차이점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방법 및 신고 필요서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