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기상청레이더영상보고 날씨 예측(레이더영상보는법)

네티즌들이 기상청레이더영상보고 날씨 예측(레이더영상보는법)

 

예전부터 기상청을 사람들이 구라청이다 뭐다 하면서..기상청 일기예보를 신뢰하지 않기 시작했어요
이번주에는 내내 비온다고 했는데 과연 맞을까요? 잘 모르겠네요 오늘 동아닷컴 기사에 
기상청의 예보에 답답함을 느낀 네티즌들이 직접레이더 영상을 보기 시작했다고 기사가 떴네요

최근 수도권 주간 예보에는 거의 매일이 비소식인데 당일되면 비 예보 사라지고 그때 그때 날씨가
수정되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날씨에 흐림으로 되어 있는데 해가 쨍쨍하다라는 불만도 많았다고 합니다. 기상청 예보를 참고만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직접 레이더 영상을 보고 날씨를 예측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기상청 레이더 영상 참고하는법

 

 

네이버에 동네예보라고 검색해줍니다.

사이트 들어가주세요.

 

날씨영상 -> 합성영상->재생간격

실황레이더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대별을 눌러서 재생을 누를수 있습니다.

 

 

합성영상 > 레이더 > 날씨영상 > 날씨 > 기상청

 

www.weather.go.kr

 

기상청 동네예보 사이트

 

레이더 영상은 비, 구름 등 이동경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n.weather.naver.com/today

 

네이버 날씨

생활에 꼭 필요한 날씨와 대기환경정보

n.weather.naver.com

 

네이버동네 예보 입니다. 사이트를 들어가서

밑으로 내려가시면 강수량과 습도,바람,위성영상,레이더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좋은건 네이버동네예보에는 일출과 일물시간도 나와있네요~

비오거나 눈오거나 할때는 동네예보로 날씨를 예측하면서 참고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