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증나는이유 8가지 정리

현기증나는이유 8가지 정리 

한번씩 머리가 빙빙 도는 느낌이 나면서 서있기도 힘들고 속이 미식거리면서 구역질 나는 

경험을 느껴보신적 있으신가요?현기증은 갑자기 어지럽고 눈앞이 캄캄해지며
머릿속가 도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현기증은 왜 생기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저혈당

저혈당은 음식을 소식하거나, 음식을 거르게 될 경우 활동량이 과할 경우에 나타나게 되며 체내 당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혈중 포도당 농도가 떨어지게 되면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고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2.정신질환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불안장애 등 정신질환을 가지게 될 경우에도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3.부정맥

부정맥은 심장이 불규칙한 상태로 뛰어나는것을 말합니다.부정맥이 발생하게 되면 

뇌로 가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게 되고 현기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이 심할경우 기절하는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4.운동부족

운동을 하지 않게 되면 활성 산소의 배출이 원할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질병에 걸리기 쉽고
또 현기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5.철분 부족

철분은 체내  산소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해주며,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경우 빈혈,어지럼증,
만성피로 등 증상이 나타나게되며 현기증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6.수분부족

사람 신체에 수부이 부족하게 되면 탈수가 발생하게 되면 혈압이 떨어지게 되고
현기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7.메니에르 증상

현기증과 이명, 청력 저하 증상이 나타나는 메니에르 증후군 일 수 있습니다.

8.알레르기 

고양이,먼지,꽃가루,견과류 등에 대한 알레르기가
중이에 (가운데 귀) 영향을 미쳐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021.03.19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몇가지

2021.03.0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고환암 초기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2021.02.21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폐경기 전조증상 알아보기

2021.02.12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철분이 많은 음식 10가지 정리

2021.01.01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계피차 효능 어디에 좋을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