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에게 강아지사료, 강아지 간식말고도 사람음식중 함께 같이 먹어도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당근

당근은 반려견의 코나 눈의 색소를 진하게 해줍니다. 눈 건강, 탈모 예방, 변비 해소,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며, 또 반려견은 딱딱한 질감을 좋아해 당근이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간식은 만들기도 쉽습니다. 당근을 반려견이 먹기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삶아내어 강아지에게 주면 됩니다.

2.치킨

치킨은 단백질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단, 껍질은 제거하고 속살 부위로 먹여야 안전하며, 껍질은 양념과 기름에 절여있어 반려견 건강에 해롭습니다. 또 닭 뼈는 절대 주면 안 됩니다.

3.달걀

달걀은 유기물이 함유된 완전식품입니다.삶은 달걀은 반려견에게 그대로 줘도 무방하며, 하지만 계란후라이는 기름과 소금을 적게 써서 느끼하거나 짜지 않게 조리한 뒤 먹여야 합니다.

4.녹색콩

녹색 콩은 열량이 낮고 쉽게 포만감을 들게 해 반려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

5.북어

북어는 반려견의 피를 맑게 해줍니다. 또 기력회복에도 좋아 반려견이 감기에 걸리거나 식욕이 없을 때 반려견에게 보양식으로 준비해도 괜습니다. 단, 노견은 소화가 늦고 피를 걸러내는 능력이 떨어져 북어를 먹일 경우 구토를 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6.딸기

냉동 딸기는 여름철 좋은 반려견 보양식입니다. 다른 베리류도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반려견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7.연어

연어는 반려견 털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털을 기름지게 하고, 비듬을 없애주며, 단, 생연어가 아닌 익힌 연어를 먹여야 합니다.

8.양배추

양배추는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특히 반려견이 췌장염에 걸렸을 경우, 양배추를 살짝 익혀서 주면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9.바나나

바나나는 장염이나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 녹색 콩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용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10.땅콩버터

땅콩버터는 저체중 반려견의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만약 반려견이 사료 투정을 한다면, 사료에 땅콩버터를 살짝 묻혀줘도 좋습니다.단, 다량의 설탕이나 첨가제가 가미된 땅콩버터는 피해야 하며, 반려견이 비만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2021.07.26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전립선암에 좋은음식 9가지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당뇨에좋은음식 13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