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이란?

불면증은 적절하게 잠잘 수 있는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2주 이상 잠을 이루지 못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불면증 환자는 잠들기 힘드거나 혹은 야간에 자주 잠에서 깨거나 새벽에 일어나 잠을 설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불면증에도 여러가지 형태들이 있는데. ①일시적 불면증 며칠간 지속되는것 보통 수면주기의 변화나 스트레스, 단기 질병에 의해 발생 하게 됩니다. ② 단기 불면증이 2주에서 3주까지 지속되는것을 말하며 스트레스나 신체적, 정신적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③장기 혹은 만성 불면증이나 몇주 이상 지속되는것을 말합니다.  매일 밤 혹은 한달에 여러번 잠을 이루지 못못하기도 합니다. 

 

2021.07.25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다크서클없애는법 총정리

2020.09.21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불면증 원인과 불면증치료방법은?

1.영지버섯

영지버섯은 한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건강식품 입니다. 몸의 기운을 보호하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며,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 혈액 부족으로 인한 불면증,가슴 두근거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감초와 함께 섞어 마시면 마음을 안정시켜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2.호두

호두에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 모두 함유된 영양덩어리 입니다. 특히 대뇌 조직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3.대추

뇌 호흡과 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특히 고민과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대추 달인 물인효과 적입니다. 발한 작용을 하는 파뿌리를 섞어 달여 마시며 편안하게 담들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4.파

성질이 따뜻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해주며 불면증 보조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이 오지 않거나
흥분이 가라앉지 않을 때 파를 달여 마시거나 생파를 된장에 찍어 먹으면 좋습니다.

 

 

 

 

5.연근

특별한 이유없이 불면증이 심한 사람은 신선한 연근을 약한불에 푹 삶은 뒤 얇게 썰어 꿀과함께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정신을 안정시키고 잠이 잘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우유

우유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에는 칼륨,마그네슘,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을 나른하게 만들어 주고, 우유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전 우유를 한잔 마시면 불면증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7.키위

키위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마그네슘,칼슘,이노시톨 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잠들기 1~2시간전에 키위를 1개~2개 정도 섭취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8.둥글레차

둥글레차는 중추신경계를 안정시켜주고 흥분된 상태를 가라앉혀줍니다. 예민해진 신경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잠을 이루지 못할때 둥글레차를 마셔주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9. 바나나

바나나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비타민 B6이 풍부하여 뇌를 활성화 시켜주고 칼륨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10.호박

호박은 수면의 잠복기를 짧게 해주어 잠이 잘오도록 도와줍니다. 불면증에 효과적으로 먹는방법은 쪄서 먹는게 가장 효과적이며 쪄먹기가 번거롭다면 호박즙으로 간편하게 구매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11.양파

양파에 함유된 유황성분 알리인은 뇌를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정신 안정을 시켜줍니다.

음식을 만들어 먹어서도 좋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생양파를 썰어 된장이나 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12. 상추

상추는 불면증에 좋은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옛말에 상추 많이 먹으면 졸리다 라는말은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상추에는 락토카리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안정을 도와주고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13.견과류

견과류는 호두와 아몬드 등 다양한 견과류들이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특히나 호두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14.체리

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리듬을 올바르게 해주고 체리를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만성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15.꿀

꿀에는 오렉신이라는 포도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뇌가 깨어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것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꿀을 소량에 물에 타먹으면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2021.07.25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콩팥 이상 증상 10가지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알로에 효능 10가지

2021.07.26 - [각종정보모음/반려견정보] -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스트레스 완화 음식 9가지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사과식초효능 및 부작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