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BEST 총정리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BEST 총정리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어르신들중 일때문에 콜레스테롤은 높은데 혈관건강관리가 안되서 힘들어 하시는분들 있으실거에요.
요즘은 어르신들뿐만아니라 젊은분들도 각종회식이나 잦은 술자리로 인해 콜레스테롤이 높아 병원에 자주가시는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오늘은 혈관청소음식 혈관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 보고로 콜레스테롤이 유해물질로 변해서 동맥을 막는 것을 방지 해줍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가 혈관 내피세포의 염증과 산화적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초기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는 것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당근을 주 5회이상 먹는 사람과 한달1번도 먹지 않는 사람과 비교한 결과, 뇌혈관질환에 걸릴 확률이 무려 68% 낮게 나타났다고 하버드의대의 실험결과는 말해줬습니다.

등푸른생선

푸른생선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응고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줍니다. 이미 생성된 혈전을 용해해주어 혈관은 물론 심장 질환 예방에 특효 입니다. 성인병 예방, 우울증과 치매예빵에도 효과적이며 손상된 세포 재생효과로 피부 노화를 더디게 해 미용에도 탁월합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에는 풍부한 섬유질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는데, 혈전을 없애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퀘세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치를 낮춰 고혈압,고지혈증 환자의 혈관 안쪽에 생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뇌혈관질환 예방으로 제격입니다.

 

견과류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견과류 땅콩, 호두, 잣 ,피칸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견과류는 고지혈증 치료제 '리피토' 만큼이나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견과류에는 리놀렌산,팔미톨레산 이 풍부한데, 이성분은 세포막을 부드럽게 해 세포 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이는것을 막아 줍니다.  뿐 만 아니라 뇌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 뇌혈관질환을 방지 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인산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에 독이 되는 나쁜 콜레스테롤 분해 및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 는것을 예방해줘 뇌혈관질환 예방식품으로 빠지지 않고 등재되는데, 간과 혈액 중의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폴레피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강화시켜주고 고혈압,동맥경화,심근경색등 혈압질환 예방 및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단호박

단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지 않은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노화예방에 좋고 심혈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줍니다.

배에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정상화시켜주고 뇌졸중예방 및 항암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당뇨에좋은음식 13가지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저혈압에좋은음식 11가지

2021.07.2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2021.07.2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우울증에 좋은 음식 9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