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 건조증 좋은 음식 9가지

안구 건조증 좋은 음식 9가지

안구 건조증 좋은 음식

요즘 현대인들의 고질병중 하나가 바로 안구건조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거나 미세먼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안구건조증이 생길수 있는데요.

 

그외에도 안구질환이나 당뇨병에 의해 생길수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평소 전자기기 사용량을 줄이거나 전자파차단 안경쓰고 컴퓨터하기 등으로 어느정도 예방은 할 수 있지만 평소 면역력을 강화하는것도 중요 합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란?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분비가 줄어들거나 혹은 눈물 분비가 많이 되더라도 성분에 변화가 생겨 안구건조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1.연어

연어는 미국 일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연어 입니다. 연어 속 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눈물막 지질층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눈물막을 보호하고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녹황색 채소(케일, 브로콜리,시금치)

디톡스 주스 마실때 사용되는 녹확색 채소는 우리 눈을 건강하게 유지 할 수 있는 성분들로 풍부합니다.
녹확색 채소에는 눈 망막에 손상을 막는 루테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은 우리의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이성분은 야외 활동으로 인한 자외선이나 스마트폰 화면을 자주 본 사람들의 눈 에서 흔히 발견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안구 건조증 좋은 음식

3.당근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고기 먹을때 자주 등장하는 당근인데요 당근 속 비타민 A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안구 표면의 점막을 강화해 안구건조증을 개선해 줍니다.

 

4.블루베리

입에서 톡 터지는 블루베리에는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안구 조직을 보호 하며 특히 눈이 노화되는것을 막습니다.

5.바나나

한개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 속에는 안구건조증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 성분과 '칼륨'이 들어 있어 안토시아닌 눈의피로를 완화해 주는 영양소로 안구조직을 보호 해주고 시력저하 방지에 효과적 입니다. 또 '칼륨'은 우리 눈의 안구 건조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6.호박

호박속에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 안구건조증에 효과적 입니다. 루테인은 시력을 유지하는 망막의 작은 부위 황반에 집중적으로 분포돼 있는 성분입니다. 이성분이 부족할 경우에는 눈에 작은 염증이 생겨 심할 경우 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7.시금치

시금치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과 다양한 비타민들이 함유 되어 있어 눈 건강은 물론 각종 질병과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은 시금치처럼 녹색 채소들에 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8.연어

연어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눈물층 건조를 막아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스트레스 완화 음식 9가지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당뇨에좋은음식 13가지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저혈압에좋은음식 11가지

2021.07.2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우울증에 좋은 음식 9가지

2021.07.2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BEST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