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피부에 좋은 음식

평소 피부에 수분 함량이 부족하거나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 피부트러블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외출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발라주고 외출 후 클렌징은 꼼꼼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피부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평소 피부에 좋은 음식을 같이 섭취하여 피부 건강을 챙기는것도 좋습니다.

1.오이

오이는 효소와 수분으로 가득 차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채소입니다. 오이는 비타민 B와 C,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이 있으며, 부드러운 피부를 위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오이는 항염증 성분으로 얼굴 트러블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케일

케일은 즙부터 샐러드, 칩까지 섭취하는 방법도 무궁무진한 채소 입니다. 케일의 특징은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이기도 합니다. 또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 미네랄 입니다. 윤기나는 안티에징 피부를 원하신다면 설탕 가득한 과일 음료 대신 케일을 갈아 만든 그린 주스를 추천드립니다.

3.레몬

레몬을 섭취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게 많습니다. 물에 섞어 차에 레몬즙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샐러드에 뿌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레몬을 통해 비타민 C와 효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간 조직이 활기를 되찾을수 있으며,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속부터 꽉 차오르는 생기 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레몬을 자주 섭취하세요.

피부에 좋은 음식

4.병아리콩

병아리콩은 단백질, 비타민 A와 C, 아연뿐 아니라 티아민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병아리콩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건강한 간식으로 빛나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아리콩 먹는 팁!  샐러드나 간식에 후무스를 곁들여보세요. 

5.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 설로라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기나고 탄력있게 해주고 피부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염증이 생기는것을 막아 피부가 건강하게 유지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당뇨병예방 및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6.녹차

녹차에는 피부염 질환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자외선이 노출될때 생기는 피부노화나 피부탄력감소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석류

석류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부에 탄력을 생기있게 해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줍니다. 또 석류에는 칼륨은 많고 당분인 적어 안좋은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중 하나 입니다.

8.고구마

장이 건강해야 피부 트러블도 안생기고 여드름 예방에도 좋은데요.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해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 개선 및 심혈관 질환에도 탁월 합니다. 또한 장건강에도 좋아 변비개선에도 좋습니다.

 

2021.07.29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팽이버섯 효능 7가지

2021.07.2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BEST 총정리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당뇨에좋은음식 13가지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사과식초효능 및 부작용

2021.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알로에 효능 10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