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불국사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불국사는 경주의 대표적인 절로 전체 관광을 하는 데 약 2~3시간이 소요됩니다. 폭이 넓어 시간을 조금 더 할당하는 것도 좋지만 산속에 위치해 있어 10월부터 11월까지 화려한 단풍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볼거리가 많지만 석가모니와 다보탑은 매우 대표적인 볼거리이고, 더욱 화려한 다보탑은 10원짜리 탑으로 담백하고 수수한 석가모니와 대조를 이룬다. 그것의 이름에 따르면, 그것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유산이고 1995년에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석가탑, 다보탑, 금동아미타불 등 국보와 대웅전과 극락전이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황리단길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80

이곳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 있는 거리입니다.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에 있는 황남간선도로로 불리던 골목으로 내남사거리에서 황남초등학교 사거리에 이르는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황남동과 사정동 일대를 일컫는 말로, 몇 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었으며 또한 카페와 소품, 기념품 가게, 이색 음식점 등이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인근에 전통 한옥 스타일의 카페와 식당, 사진관 등이 즐비하며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경주의 핫플레이스 입니다. 이곳은 많은 유명한 식당으로도 유명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한다면, 이곳주변의 많은 유명한 식당에 가셔서 식당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첨성대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839-1

첨성대는 경주시 인왕동에 있는 신라 삼국시대의 천문대입니다. 국보 제31호는 약 9.5m 높이로 지어졌으며 현재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첨성대 주변에서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고, 가을 한 가운데 분홍색 뮬리가 피어나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포토존입니다. 

첨성대를 만든 돌은 365개 정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수와 27번째 석단은 27번째 선덕여왕을 상징하며, 맨 위에 있는 정자는 29층과 30층이라고 하며, 그러므로, 그것은 음력 달의 일 수를 상징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람의 언덕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경주풍력발전은 요한산 정상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동서발전과 동국S&C가 친환경 청정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건설한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돼 연평균 4만㎾h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등성이를 따라 거대한 풍

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데,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이 지역은 1년 365일 개방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보문정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정자에 앉아 주변 풍경을 바라보면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문정은 CNN이 선정한 한국의 필수 방문지 11위에 올랐는데, 인공 연못의 벚꽃은 봄이면 젊은이들로 붐빕니다. 여름에는 연꽃이 관광객을 유혹하고,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사람을 유혹하며, 겨울에는 눈 덮인 정자와 연못이 색다른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여행지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동궁과 월지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운영시간 : 9:00 ~ 22:00, 성인 입장료 3,000원, 어린이 입장료 1,000원

특히 밤에 아름다운 관광지가 있는데 경주에는 동궁과 월지가 그습니다.경주 특유의 조용한 분위기와 노을이 만나면 조화가 아름답지만 어둠이 어둠 속으로 가라앉기 시작하면서 하나둘 켜지는 불빛은 동궁과 월지의 분위기를 더욱 아름답게 만듭니다.잔잔한 호수에 떠 있는 불빛과 달빛을 벗 삼아 밤에 혼자 술을 마시러 나가도 외롭지 않을 곳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운곡서원

경주에서 가볼 만한 10대 장소 중 세 번째는 운곡서원으로 최근 몇 년간 가장 핫한 곳입니다. 운곡서원은 1784년 고려 초기 태사를 지낸 권행과 조선 시대 주지를 지낸 권산해를 모시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조선 후기 흥선대원군의 서원 폐지령에 의해 소실되었으나 1903년 다시 제사가 시작되어 제대로 복원된 1976년의 역사가 있습니다. 


운곡서원은 여느 서원과 마찬가지로 강당과 정의당, 도서관인 동재, 무덤인 경덕사 아래 외삼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곡서원은 용추계곡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계곡 앞에는 유유정이라는 정자가 있는데요. 만추의 대나무 숲에서 흔들리는 바람의 풍경은 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월정교

경주에서 방문하기에 좋은 곳으로 유명한 월정교입니다. 남천 위에 수놓은 그림 같은 나무 다리인 월정교입니다. 신라시대 월성과 남부를 잇는 통로로 사용되었으며,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얽혀 있는 사랑길이기도 합니다. 

월정교라는 명칭은 삼국시대 통일신라 경덕왕 19년 '궁궐 남쪽 문천에 월정교와 춘양교 두 다리를 건설한다'는 기록을 통해 알려지게 되었으며, 조선시대에 유실·소실된 것에 대한 10년간의 조사와 역사적 증거, 복원 작업을 거쳐 2018년 4월 모든 복원이 완료됐습니다. 낮에는 월정교를 볼 수 있어서 좋고, 밤에는 월정교가 또 다른 매력으로 우리를 생각에 빠지게 하는 신비로운 다리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금장대 나루터

다음으로 경주에서 가볼만한곳 중 하나는 금장대 나루터입니다. 사실 젊은이들 사이에서 경주를 찾는 10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프 명소이며, 서천과 북천이 만나는 절벽 위에서 절벽이 내려다보이는 풍경이 너무 뛰어나 기러기가 휴식을 취한 곳입니다. 금장대는 경주의 명승지로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금장대에 올라가기 전에 강변 데크 산책로가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이곳에 나룻배가 정박해 있는데, 시가 관광자원으로 만들기 위해 설치한 것으로 최근엔 인생샷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강가의 푸른 수풀과 나룻배를 함께 놓으면 정말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황룡원 

다음으로 경주에 가볼만한곳 황룡원 입니다. 황룡원은  마치 중국 영화에 나올 법한 CG장면에 있는 듯한 황홀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보문관광단지와 가까운 황룡원이라는 수련원으로 일반인들이 찾는 개방형 숙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역사의 유물인 신라 황룡사 고탑을 재현한 웅장한 목탑을 볼 수 있으며, 로비와 정원, 숙박실 등에서 목탑의 일부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규모를 자랑합니다.숙박의 경우 한옥형 온돌방이나 호텔형 베드룸을 선택할 수 있으며, 3개월 전부터 모든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충청수영 해안경관전망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수영로 623-25 충청수영 해안경관전망대는 보령시의 정서와 정서가 담긴 해

7777777cute.tistory.com

울진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울진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울진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울진에서 가볼 만한 10대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울진은 요즘 아름다운 곳이 많다. 울진은 경상북도의 최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울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글

7777777cute.tistory.com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름에는 강원도로 많이 놀러가는데요! 강원도 양양에도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양 법수치 계

7777777cut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