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날씨가 따뜻하고 서늘한 햇빝이 쨍쨍한 봄날씨 인데요. 선거날과 현충일도 껴있어서 일찍 투표를 하시고 놀러가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22년 4월에 전면 해재되었고 또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 되었기 때문에 참고 참았던 많은분들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여행지는 충북에 있는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청풍호 

제천에서 가볼 만한 10대 명소 중 첫 번째는 청풍호 케이블카 입니다.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에 케이블카가 위치하고 있으며, 주말에는이 케이블을 타려면 1~2시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1~2시간 정도 이렇게 기다리면서 타려고 하는 이유는 비봉산의 풍경이 두 시간을 넘는 대기시간을 넘길 정도로 황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청풍호 케이블카에 대한 후기도 대부분 비슷한데요 기다리기 힘들었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니 기다리게 돼 기쁘다는 말들이 많았씁니다. 현장예약 대기 행렬은 사전예약만으로 줄일 수 있으니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시려면 청풍호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먼저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현장 구매 시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제천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10곳 중 두 번째는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비봉산 정상에 올라 청풍호를 관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늘로 올라가는 케이블카와 달리 모노레일은 산으로 들어가며, 케이블카와는 다른 느낌입니다.케이블카보다 조금 작아 적은 인원이 타고 가며 작은 놀이공원 열차가 산으로 올라가는 느낌으로 비봉산의 풍경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코스가 길어서 오래 올라가야 하며 워낙 인기가 많으니 청풍호 관람 모노레일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레일을 올라가면 동물 모양의 조형물도 볼 수 있습니다. 산꼭대기에 올라가셔서 내려오실 때도 케이블카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풍호 관관 모노레일 온라인 예약하러가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ㅍ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ㅍ

제천 가볼만한곳 한강바이오엑스포공원 

제천에서 방문하기 좋은 베스트 10  장소 중 세 번째는 한방 바이오 엑스포공원 홈페이지 입니다. 한의학 문화에 대한 이해와 전통 한의학의 소중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엑스포공원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엑스포공원은 한의학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허브식물원 등을 운영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한강바이오엑스포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의림지

제천에서 방문하기 좋은 10개의 장소 중 네 번째는 제천의림지 입니다. 충북에는 매우 아름다운 저수지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이 물을 이용해 농사를 짓고 있으며, 삼한과 신라 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설의 저수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은 꽤 길고, 길이가 무려 2킬로미터나 됩니다. 주변 나무들과 잘 어울려서 전망이 좋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도 오리배를 이용할 수 있어 저수지에서 조금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점은 이곳의 아름다움이 밤에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변신하는곳 입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힐링숲 

제천에서 가볼 만한 10대 명소 중 다섯 번째는 국립제천 치유의 숲 입니다. 치유의 숲은 산세가 수려하며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루고 있는 금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경관과 향기, 피톤치드, 음이온등 다양한 삼린의 자연 환경요소를 활용한 국민의 정신적 및 신체적 건강증진을 도모해주는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습니다. 치유숲길 및 운동법실, 건강측정실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힐링하기에 좋은 여행지 입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청풍문화재단지

제천 가볼만한곳 청풍문화재단지는 충청북도 제천시 충풍면 청풍호로 204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의 경우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1,000원 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 오후5시까지 운영하며 티비 프로그램 1박2일에 촬영지로도 나온곳 입니다. 입구에는 팔영루가 바로보이고 팔영루는 충청북도 유형 문화재 제35호로 지정된곳 입니다. 팔영루는 청풍부를 드나들던 관문이며 조선 숙종 28년(1702)에 만들어진곳 입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방문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어린이 1,000원
  • 운영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5시까지 운영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충풍면 충풍호로 2048에 위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교동민화마을

교동민만화마을은 우리나라 산업화 시기인 1960년도 이후 본격적으로 들어선곳으로 노동복합지구 형태의 거주지 였습니다. 최근 들어 빈 가옥이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2009년도부터 담장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하며 만화마을로 탈바꿈을 하게 된 역사를 가진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단층으로 지어진 가옥의 벽에는 사슴 및 호랑이 등 만화속의 동물과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이 교동 일대의 담장을 장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100여점이 넘는 벽화가 그려져 있어 아주 재미있는 장소지 입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 옥순봉 출다리

제천 옥순봉 출다리는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우수봉로 34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2일에 개통식이 있었으며, 생긴지도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는 알려지지 않은 곳이였지만 어느순간부터는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주말에는 꽤 많은 편으로 2022년 올 4월부터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11월~ 2월은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입니다.

다리가 꽤 길며 충정다리를 지나면 청풍호를 구경할 수 있어 여러므로 좋은 여행지 장소 입니다. 

  •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우수봉로 342
  • 입장료 : 무료

제천 가볼만한곳 산야초

제천가볼만한곳 베스트 9번째 여행지는 산야초 마을 입니다. 산야초의 지리적 특성은 바다와 멀리 떨어져 있으며 국토의 내륙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산지나 구릉지대가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평야는 남한강을 비록해 하천을 따라 극히 미미하게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마을에 있는 공장으로 약초를 이용한 생활용품과 함께 천연염색등을 하고 있으며 약초생활건강에서는 자체적으로 단체 손님을 유치하고 있으며 약초 홍보와 천연염색 등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도 있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천 가볼만한곳 빨간오뎅

제천 가볼만한곳 빨간오뎅은 여행지 장소는 아니지만 제천 중앙시장 빨간오뎅은 다른지역과 다른 오뎅 맑은 국물이 아니라 빨간 국물로 유명한곳인데요. 제천 중앙시장맛의 느낌이 나는 빨간 양념에 졸여진 오뎅으로 제천에서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빨간오뎅을 좋아하신다면 여행을 하시다가 제천 중앙시장을 들려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충복 제천시 의병대로 18길 2 입니다. 매일 오전9시부터 새벽2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클릭]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클릭]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클릭]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