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 백신 예약 신청하는방법은?

노쇼 백신 예약 신청하는방법은?

오늘 5월27일부터 만 60세~ 74세 어르신들은 아스트로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사전예약한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실시 됩니다. 하지만 예약은 했지만, 부작용이나 몸이 안좋거나 하는 등의 경우가 생기게 되면 남은 백신은 폐기처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기 양을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버와 카카오의 지도 플랫폼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잔여 백신 조회를 하여 당일에 예방접종을 예약할수 있는 기능이 오늘 5월 27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 된다고 합니다. 6월 9일부터 정식 오픈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19 잔여백신의 경우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일반,병 , 의원)을 확인 후 당일 접종을 위한 예약이 가능해졌는데요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과 Q&A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쇼백신이란?

노쇼 백신은 코로나 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1병(바일당) 약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 있으며 개봉 후에는 최대 6시간 이내에 백신을 소지하지 못하게 될 경우 폐기 처리해야 합니다.

예약 후 당일 건강이 안좋거나 의사가 접종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하게 될 경우, 예약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도 않은 경우 등 으로 인하여 백신이 폐기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한 하나의 방책으로 잔여 백신 발생 정보를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공개 하고 인근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하고자 하는 국민이 신속하게 예약이 가능한 기능을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접종기관에 신속히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경우는 당일예약까지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기능은 오늘 27일 부터 2주간 시범운영을 통하여 미흡한점을 보완한 후 6월9일 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0.09.02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코로나 바이러스 소독방법 가정소독방법!

2021.03.06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코로나 백신 사망 보상금 액수는?

2021.02.16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코로나백신접종순서 대상 및 시기 총정리

 

잔여백신 당일예약 불가능할 경우 

-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자

-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자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자 30세 미만 (1992년 1월1일이후 출생자)

 

현재 만60~74세 어르신의 경우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이 접수중에 있으며 5월 27일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잔여백신 당일 예약으로는 만 30세 이상 만60세 미만인 분들이 접종이 가능하게 됩니다.

 

잔여백신의 당일예약의 경우 예약신청 순서대로 완료됩니다. 당일 예약이 잔여백신량 만큼 완료될경우

해당 접종기관의 당일예약은 불가능 합니다.

잔여백시 당일예약 신청방법

카카오나 혹은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 한 후 '예약'을 누르시면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다만 예약자의 인적 사항 확인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았다면 본인인증 생략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서 대리로 타인의 당일예약은 불가능 하다는점 참고 바랍니다.

알람기능을 사용하여 당일예약 신청도 가능한데요 특정 위탁의료기관을 사전에 최대 5개까지 등록한다면 해당 위탁 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되었을 경우 알람을 받은 후 당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조회화면에서 접종기관을 선택하신 뒤 '알람신청' 을 누르시면 네이버 알람 및 카카오톡 지갑 채널에서 해당 접종기관이 등록한 잔여발생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알림 내의 '당일예약'을 누르게 되면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 됩니다.

잔여백신 조회방법

네이버앱 이나 네이버지도앱,카카오톡,카카오맵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예약하는방법

1.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한다. (카카오톡 v 9.20 이상만 가능)

2. 미리 알람성정을 해놓는다(톡으로 알려줌)

3. 카카오인증서를 미리 준비한다(선착순이니 공인인증서 준비는 사전에 해야함)

 

네이버의 경우

1.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한다.

2.휴대전화번호 확인해야함(문자로 확인)

3.네이버 인증서 발급(본인확인용)

4.알람설정을 미리해두면 편함

당일예약 요청하였는데 예약이 실패된 경우

1.예약신청시 잔여백신이 0 인경우

2.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3.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

4.30세미만(1992.1.1이후 출생자)

5.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자

6.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