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횡성 가볼만한곳횡성 가볼만한곳
횡성 가볼만한곳

1. 태기산

횡성군 태기산은 산세가 웅장하며 주변의 산야를 조명하고 있는 전망이 멋진 명산 중 하나 입니다.

태기사는 횡성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여행지 이고 차를 타고 산의 정상까지 올라가볼 있는데요

급하지 않은 경사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운전하기도 수월하며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드라이브족

들이 찾는곳 이기도 합니다.  선 20기의 풍력발전기 옆으로 개설된 임도로 인하여 승용차를 이용한다면 편안하게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이 가능 하십니다.

2.횡성한우체험관

횡성한우체험관은 횡성 여행을 가시는분들에게 꼭 필수코스라고 불릴만큼 인기 있는곳 입니다.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곳인데요. 한우소시지, 떡갈비, 한우미니피자 만들기 등 체험이 가능하며

가죽 공예체험장도 운영하고 있어 장구편액자, 미니장구 등 직접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3.횡성 자연휴양림

횡성자연휴양림은 횡성 상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신라시대 왕실의 휴양터였다는 사적이 있을만큼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다운데요 입장료는 대인 2,000원, 초등학생 1,000원의 입장료가 있고 

횡성군 갑천면 정퐁로 430번길 11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국립횡성숲체원

국립횡성숲체원은 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 제1호 산림교육센터로 울창한 잣나무 숲길이

매력적인곳 입니다. 치유의 숲에서 산림 치유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정상까지 오르는데 산책로가 잘 조성이 되어 있어 산책하기도 매우 수월하고 좋습니다.

숲속 곳곳에는 힐링이 가능한 벤치등이 여기저기 설치되어 있어 산책하다가 편하게 산림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위치는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횡성루지체험장

횡성 가볼만한곳 다서번째로는 횡성루지체험장이 있습니다. 총길이 2.4km 단일코스로 세계에서 가장 최장 수준으로 긴 코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루지체험장 보다 좀 더 짜릿한 면이 있습니다. 근처 횡성 한우를 음미할 수 있는 식당 밀집 지역과  안흥찐빵 마을도 근처에 있어 루지를 즐기시고 맛있는 한우와 찐빵을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입장료는 평일 1만2천원 성수기(주말/공휴일) 1만5천원 입니다.

주소는 강원 횡성군 우천면 전재로 40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

 

일반 주중 1회권 12,000원
일반 성수기(주말/공휴일) 1회권 15,000원
일반 주중 2회권 21,000원
일반 성수기(주말/공휴일) 2회권 24,000원

 

6. 청태산자연휴양림

횡성 국립청태산자연 휴양림은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에 선정된 곳 입니다. 이곳은 잣나무숲길이 너무 아름답고 다양한 걷기 길이가 매력적인곳 입니다.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도 조성되어 있어 맨발걷기를 좋아하시는분들에게 아주 만족스러움을 선사합니다. 발의 피로도 풀리고 발마사지와함께 잣나무 숲속 산림욕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족단위 이용객으로 많이들 가는 여행지로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곤줄박이 먹이주기 체험과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합니다.

 

7.안흥찜빵

안흥찜빵마을은 1998년부터 찐빵집이 하나 둘 씩 들어나기 시작하여 특화단지로 자리잡았는데요.

무려 40여년의 역사를 가진 면사무소앞 안흥찜빵과 심순녀안흥찜빵원이 원조 이며 자매사이라고 합니다.

국내산 팥을 무쇠솥에 삶아 인공감미료도 없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막걸리로 발효시킨 밀가루로 빵을 만들어 하루동안 숙성시켜 쪄내는 찐빵으로 쫄깃한 찐빵 입니다. 

 

8.풍수원 성당

천주교 신자분들에겐 꼭 필수코스로 알려진 풍수원성당 입니다. 

천주교에 탄압이 심했던 1800년도 초 천주교 신자들이 이곳 풍수원 산골짜기로 모여들어

1905년 정규하 신부님과 신도분들이 직접 지은 성당인데요 우리나라 4번째로 지어진 성당 입니다.

한국인에 의해 지어진 최초 성당으로 1982년에 지방문화재 제 69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성당 분위기도 좋아 횡성 가볼만한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입장는 없으며 주소는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경강로유현1길 30입니다.

 

9.횡성호수길

횡성호수길은 산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은 호수테마인데요.

횡성의 자연의 백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총6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31.6km 의 코스 길이로

횡성호수길 코스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곳곳의 코스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2,000원으로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태기로구방 5길 40에 위치 합니다.

 

각각 코스별 거리

 

1코스 횡성댐길(횡성댐~대관대리) 3.0km
2코스 능선길(대관대리~횡성온천) 4.0km
3코스 치유길(횡성온천~화전리)1.5km
4코스 사색길(화전리~망향의동산) 7.0km
5코스 가족길 (망향의동산) 4.5km
6코스 회상길 (마향의동산~횡성댐) 7.0km 

 

10. 병지방계곡

횡성이 대표적인 계곡으로 병지방계곡 입니다. 물이 너무나 맑고 깨끗한데요. 마치 병풍처럼 둘러 싸고 있는듯한 느낌으로 어답산이 풍경이 수려하여 여름이면 발디딜곳이 없을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곳 입니다. 계곡 주위로 둘러쌓여 있는 산세로 한여름에는 서늘하고 시원한 휴식처를 제공해줍니다. 물이 너무 깨끗하기 때문에 물놀이하기에도 아주 적합한 계곡 입니다.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병지방 일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주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BEST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