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효능과 참깨먹는방법

참깨효능과 참깨먹는방법

참깨의 효능

참깨는 미용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콜레스테롤 조절입니다. 참깨에는 리그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중성 지방의 농도를 낮추거나 콜레스테롤이 흡수가 되는 것을 방지하여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리그난 성분이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나트륨 배출, 수분 조절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부종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 리그난 성분은 간에 들어가면 간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알코올 분해 촉진, 숩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 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여 숙취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세사민과 항산화 작용을 하여 기미나 주름, 피부의 늘어짐 등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참깨는 갱년기 장애를 개선하고 탈모나 새치 예방,치매 예방, 고혈압, 빈혈,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깨 먹는방법 

참깨는 사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식품입니다. 또한 껍질째로 먹으면 그대로 배출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용과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영양이 흡수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빻은 참깨를 섭취하는 것이 해결 방법입니다.또한 참깨는 시간이 지나면 산화가 되기 쉽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급적이면 참깨는 오래 두고 먹는 것 보다는 필요한 만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참깨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우리가 참기름을 얻는 만큼 참깨에는 기름 역시 많이 포함되어 있다.  때문에 참깨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비만이나 설사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참깨의 효과를 보고자 한다면 하루 술잔으로 한 잔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권장량 만큼 매일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021.02.1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지방간에좋은음식이 궁금하시다면?

2021.02.0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아사이베리효능 및 부작용

2021.02.12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상황버섯 효능 및 부작용

2021.02.08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입냄새 제거방법 및 입냄새 심한 이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