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립종생기는이유와 비립종없애는방법

비립종생기는이유와 비립종없애는방법 

비립종은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송 비립종이 있습니다.
원발성 비립종은 자연적으로 생기는 종양으로 얼굴과 뺨 눈꺼풀등에 잘 발생됩니다.

속발성 비립종은 피부손상에 따라 잔류낭종으로 모낭과 땀샘에 문제가 생기게 되며 화상,외상후 물집등의 이유로 인하여 피부위축현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비립종 증상 

비립종 증상은 백생이나 황색의 얕은 각화 낭종으로 직경 1-2mm 의 둥근 구진이 뺨과 눈꺼풀 등에서
발생합니다 속발성의 경우에는 이환부에서 발생합니다.

비립종생기는이유

비립종은 선천적인 이유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특별한 이유도 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선천적으로 생긴 비립종일 경우 저절로 사라지기도 하지만 후천적으로 생긴 비립종은 잘 사라지지 않습니다.비립종은 주로 눈가에 많이 생깁니다. 눈을 많이 비빈다거나 클렌징을 자극적으로 하게 될 경우
눈가 부분에 각질이 좀 더 두꺼워지게 되고 땀속 성분이 쌓이게 되면서 비립종이 생기게 될수 있습니다.

 

 

비립종 예방 방법

1.눈을 만지는 습관 고치기 , 눈비비지 않기
2.눈화장을 지울때 최대한 자극 없이 화장지우기
3.꼼꼼한 클렌징하기
4.외출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비립종없애는방법

1.햇빛을 최대한 피합니다.

자외선을 과하게 노출될 경우 비립종이 퍼지시 쉬우며 제거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최대한 자외선 노출되는 시간을 줄여주고 외출시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땀으로 인하여 자외선 차단제가 지워지는 경우가 많으니 휴대하며 발라주는것이 좋겠습니다.

2.피부를 관리해야 합니다.

비립종의 주 원인은 잘못된 피부관리라고 하는데요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해주는것이 제일 중요하며 세안이나 샤워후에는 보습크림을 발라서 건조함을 방지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비립종은 각질이 쌓여서 생기는것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은 꼭 각질제거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옥수수 전분과 식초

집에있는 사과식초를 작은 숟가락에 옥수수 전분을 꾸덕해질때까지 섞어준다음 비립종이 생긴 부위에 바른후 20분~30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그후 미온수에 씻어내면 비립종을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4.사우나

사우나를 하면 열기로 인하여 모공이 열리게 됩니다. 이때 비립종을 문지르게 되면 쉽게 없앨수 있다고 합니다.각질을 제거하는 방법과 동일하며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얼굴에 문질러줘도 도움이 됩니다.

5.석류

석류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구운석류가루는 오래전부터 비립종 제거에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고 다양한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될만큼 석류는 피부관련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6.레몬

레몬을 반개 자른뒤 설탕 2큰술과 올리브 1큰술을 섞어 레몬 스크럽을 만듭니다.

그후 얼굴에 바른뒤 몇분간 손으로  마사지를 한 다음 20분후 미온수에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바쁜일정때문에 이방법이 힘들다면 시중에 파는 레몬으로 만든 스크럽 화장품을 사용하는방법도 괜찮습니다.

7.파마자유

파마자유는 생소하지만 아주까리라고도 불리는 식물이며 이 식물의 기름으로 만들어진 피마자유의 살균성분은 피지분비를 억제시켜줍니다. 여드름과 뾰루지 생기는것을 예방해주고 비립종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얼굴에 묻혀준 뒤 살짝 문질러 준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됩니다.

 

8.꿀

꿀은 보습효과에도 뛰어나고 꿀을 바르면 얼굴 보습과
항산화 효과에도 좋아 큰 도움을 줍니다.

 

2021.03.0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고환암 초기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2021.02.12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상황버섯 효능 및 부작용

2020.10.03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무화과의효능과 무화과보관법

2020.10.15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석류 효능 과 석류 부작용 석류 까는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