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공포증테스트와 고소공포증 극복 방법

고소공포증테스트와 고소공포증 극복 방법


저는 고소공포증이 좀 있는데요 높은곳에서 아래를 내려보지를 아에 못하는데요 ㅋㅋㅋㅋ

그래서 바닥보이는 케이블카 타면 눈감고 있습니다.
고소공포증 테스트와 고소공포증 극복방법이 있다고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전 한평생 극복은 못할것 같네요

 

고소공포증이란?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떨어질 것 같은 불안감과 공포를 극도로 느끼며, 
어지러움이나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이런 비정상적인 심리상태를 고소공포증이라고 합니다.

 

고소공포증 진단 테스트 

 

 

 

 

높은곳에 있어도 공포감이 심하다

높은곳에 올라갔을때 느껴지는 공포감으로 인하여  부상을 입게되거나 문제가 발생 되는 일이 있었다

높은곳에 갔다가 내려와도 안되감이 들지 않고 공포감이 지속 된다

높은곳에 가면 정신을 잃어버릴것 같다

높은 장소에 대하나 공포감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다

높은 장소에 가면 숨이 막히고 식은 땀이 나고 어지러움을 느낀다

위 항목중 해당되는것이 5개 이상 되면 고소공포증을 의심해
볼수 있다고 합니다.

 

고소공포증 극복 방법

1.행동치료

고소공포증 치료 방법중 행동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공포 대상을 명확하게 파악해야 하며
높은곳을 스스로 결정한 높이까지 올라가며 한단계씩 공포증을 이겨내는 방법 입니다.
가장 높은곳부터 공포를 극복하려고 하는 사람도 있는 이런 방법은 오히려 고소공포증을
더욱 악화 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2.인지치료

인지치료방법은 비정상적으로 공포를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것을 알려주는 방법 입니다.
인지치료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분석과 재구성 등으로 이주어지고 약물치료도 
같이 병행할수도 있습니다. 

 

 

 

 

3.정신분석치료

환자의 성격이나 인격정 특성 및 과거력 등을 모두 검토하여 환자 스스로가 통찰력을 얻는 치료방법 입니다.통찰력이 생겼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수 있으며 공포증의 근원과 자신의 행동의미, 공포에 대처하는 방법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치료는 공포증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가질수 있으며 가족치료와 지지요법 심리요법 최면술 등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4.약물치료

행동치료와 인지치료를 더불어 실시하며 세로토닌 흡수 차단제,교감신경 억제 등 약물로 치료 합니다. 

최근에 어린이 환자에게서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가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2020/08/12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폐소공포증 원인과 폐소공포증 증상

2020/07/31 - [각종정보모음/생활&이슈] - 가스라이팅뜻 가스라이팅 테스트

2020/07/26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기면증 원인과 증상 치료법

2020/06/14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mbti 연애능력치테스트 재미로 해봐요:)

2020/06/12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부부의세계 테스트 이태오 타입 나왔네요 ㅎㅎ

2020/05/28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전생집테스트 저도해봤어요 이걸로 MBTI도 나와요

2020/04/10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성인애착유형테스트/성인애착유형검사/대표적인3가지

2020/02/10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히포크라기질테스트

2020/02/06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심심풀이 에고그램테스트

2020/02/05 - [각종정보모음/이것저것] - 한국가이던스 사랑유형검사 테스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