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 효능 및 먹는 법

스피루리나 효능 및 먹는 법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는 모델 미란다 커가 아침마다 한 스푼씩 먹는다고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게된 고단백질 영양식 입니다. 스피루리나가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스피루리나 주성분

스피루리나 주성분은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  항산화 효소 등이다. 또한 비타민으로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B1 · B2 · B6 · B12, 비타민 E, 이노시톨, 엽산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 등  무기질 성분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단세포로 세포막이  두꺼워 소화율이 낮은 클로렐라보다 소화흡수율이 95.1%로 높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혈당 조절 및 당뇨병 환자에 도움 

1980년 일본의 다케우치 박사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이며, 당뇨병 환자는 체내에서 지방을 연소하기 어려워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것에 한계가 있지만 스피루리나의 단백질이 에너지원이 돼 당뇨병 환자의 허기를 줄여주거나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노화방지

스피루리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담즉색소인 피코사이아닌 성분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노화를 촉진시켜주고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주어 노화를 방지시켜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및 클로로필 항산화효소(SOD) 등 여러 항산화물질 등이 세포 산화를 억제시켜주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면역력 강화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 성분을 비롯하여 여러 70여가지 영양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바이러스 및 세균 등에 대항 할 수 있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개선

스피루리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스피루리나는 시금치에 비해 무려 50배나 더 많은 양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철분은 체내 산소를 공급시켜주는데 적혈구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빈혈 개선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혈관질환 예방

스피루리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감리놀레산 성분은 혈중콜레슽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관 내 독소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혈관건강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피루리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녹색의 혈액이라고 불리고 있는 클로로필은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및 고혈압 같은 혈관 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독작용

스피루리나는 풍부하게 함유된 여러 항산화물질이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및 독소들을 찌꺼기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특히나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몸속 체내에 쌓이는 각종 중금속과 불순물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간 건강

스피루리나의 단백질과 여러 성분들은 간세포 활성을 도와주고 간에 쌓여있는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간 기능 개선 및 간 건강 증진에 효과적 입니다. 

다이어트

스피루리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 및 아미노산,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건강한 영양공급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근육 손실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스피루리나는 카로티노이드를 비롯하여 클로로필, 피코사이아닌 등 몸에 좋은 항산화색소들이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고 잡티 및 피부의 기미 등을 없애주고 탄력있고 건강한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과다섭취할 시 복통, 위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또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칼슘과 함께 섭취한다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먹는 법

스피루리나는 분말, 주스, 알약 등 다양한 형태로시중에 나와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분말은 알싸한 맛이 있기 때문에 단 맛이 나는 음료나 초콜릿에 스피루리나를 넣어서 먹으면 스피루리나를 처음 먹는사람도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2021.07.27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당뇨에좋은음식 13가지

2021.07.29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팽이버섯 효능 7가지

2021.07.29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안구 건조증 좋은 음식 9가지

2021.07.29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문어 효능 및 문어 삶는법

2021.08.02 - [각종정보모음/건강정보] - 새치나는 이유와 새치예방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